안녕하세요. 오늘은 EMS배송조회 방법 및 EMS프리미엄 배송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울러 우체국 국제택배에는 국제소포, EMS국제특송, EMS 프리미엄 이렇게 세 가지가 있는데요, 이 세가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MS 배송조회 (국제소포, EMS국제특송, EMS프리미엄 차이)
1. EMS 배송조회 방법
EMS와 EMS프리미엄 배송조회 사이트가 다른데요, 홈페이지별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가서 EMS 등기번호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또한 수취 국가의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택배의 행방을 조회할 수도 있는데요, 국가별 홈페이지 EMS 행방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보낸 택배가 수취인에게 배달이 안됐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MS 배송조회로 검색해도 안 나오고 국가별 EMS 행방조회 사이트에서 수취 국가를 선택하여 검색해도 안 나온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행방조회를 한 다음 행방조사청구를 진행해야 합니다.
- 행방조사청구 방법
1) 인터넷 우체국 공식 홈페이지 -> 상단의 "EMS 국제우편" 메뉴 -> "행방조회/조사청구" 메뉴 -> 인터넷 행방조사청구 를 선택하여 행방조사청구서를 작성합니다. 모두 작성한 후에 하단의 빨간 버튼 "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단 청구기간이 있습니다. 택배 접수 후 4개월 이내에 접수해야 하며 배달보장서비스의 경우 택배 접수 후 30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이 기간이 지난 후에는 행방조사청구를 해도 상대 우체국에서 회신을 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2. EMS프리미엄 배송조회 방법
3. 우체국 국제소포, EMS(국제특송), EMS프리미엄의 차이
우체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제 택배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국제소포
- EMS(국제특송)
- EMS프리미엄
이렇게 세 종류인데요, 각각 어떤 특성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제소포와 EMS, EMS프리미엄은 배송 기간과 배송 요금이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국제소포보다 EMS와 EMS프리미엄이 가격이 비쌉니다.
그렇다면 EMS(국제특송)와 EMS프리미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EMS는 해외의 공신력 있는 우편 당국과 협업하여 소포를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 하는 것이고,
EMS프리미엄은 해외배송업체은 UPS와 제휴하여 물건을 배송하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 분리하여 배송업무를 진행하는 것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배송 국가의 한계때문입니다. EMS(국제특송)은 101개 국가에 국제 택배를 보낼 수 있고 EMS프리미엄(UPS제휴)는 220여개의 국가에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당연히 EMS국제특송에서 보낼 수 있는 국가는 EMS프리미엄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제택배를 보낼때는 EMS와 EMS프리미엄의 요금표를 비교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EMS프리미엄은 EMS국제특송 보다 비쌀까?
답은 아니요 입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가서 가격비교를 했는데 오히려 EMS프리미엄이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었습니다.
- EMS : 서류 0.3kg 중국 -> 20,000원
- EMS프리미엄 : 서류 0.5kg 중국 -> 16,800원
키로수가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EMS프리미엄을 통해 보내는 것이 더 저렴했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국제택배를 보내실때 EMS와 EMS프리미엄의 가격을 비교하고 저렴한 것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가격비교하기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EMS VS EMS프리미엄
우체국 국제택배중 가장 저렴한 것은 국제소포인데요, 배달 소요일이 5일~20일 정도 소요됩니다. 항공으로 보내는 것과 배를 통해 보내는 것으로 나뉘어 지는데 배로 보내면 소요일이 수개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EMS(국제특송)은 2일~4일 이내에 배달 되며, 전세계 101개국에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EMS로 보낼 수 없는 국가는 EMS프리미엄을 통하여 배송할 수 있습니다. EMS프리미엄은 220여개 국가에 배송 할 수 있습니다.
EMS프리미엄 국가별, 지역별 배달 소요일 검색
위의 링크를 클릭하고 국가를 선택하면 예상 배달 소요일이 검색되어 집니다.
5. EMS로 보낼 수 있는 물품, 보낼 수 없는 물품
국제택배는 배송 제한 물품이 꾀 많이 있습니다. 수취 국가의 통관법이 다르고, 위험요소가 완전히 없는 물품만 항공편에 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낼수 있는 물품은 각종 서류, 편지, 선물용 물건 등입니다. 30kg이하로 보내면 됩니다. 일부 국가는 20kg미만까지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보낼 수 없는 물품은 굉장히 많습니다. 음식물, 특히 김치는 절대 불가고요, 한약, 동식물류, 송이버섯 등은 보낼 수 없ㅅ브니다. 또한 주화, 은행권, 동전, 화폐, 지폐, 송금환, 여행자수표, 유레일패스, 유가증권, 가공하지 않은 원석, 신용카드, 항공권 등도 보낼 수 없습니다. 그 외에 부탄가스 등 가스류, 아세톤, 구두약, 가솔린, 향수, 고팅제, 접착제, 유성페인트, 디퓨저 원액, 석탄, 성냥, 수은이 들어있는 온도계, 체온계등, 염산, 빙초산, 폭죽, 딱총, 탄약, 화약, 전자담배, 무선전화기, 소독약, 알콜 묻은 솜, 드라이아이스, 하수구 청소세재 등도 보낼 수 없는 물품입니다.
그외 EMS로 보낼 수 없는 물품 자세히보기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이상으로 EMS 배송조회 (국제소포, EMS국제특송, EMS프리미엄 차이)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